토레스 브랜드, 현지 판매 개시…6월, 렉스턴 스포츠 칸 추가 투입

KGM이 뉴질랜드에 토레스와 토레스 EVX 등을 각각 선보였다. [사진=KGM]
KGM이 뉴질랜드에 토레스와 토레스 EVX 등을 각각 선보였다. [사진=KGM]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KG 모빌리티(KGM, 회장 곽재선)가 내수에 이어 수출에서도 미국 제너럴모터스 한국사업장을 잡는다. KGM이 세계 판매에서는 한국사업장에 이어 업계 4위지만, 2018년부터 지난달까지 한국사업장을 제치고 내수 3위를 지키고 있어서다.

KGM이 이를 고려해 뉴질랜드에 토레스와 토레스 EVX 등을 각각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KGM은 상반기 안으로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도 현지에 선보이고 수출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는 KGM의 최근 수출이 꾸준히 증가한 데 따른 것이지만, KGM은 2013년( 7만8740대) 사상 최고 수출을 달성한 이후 꾸준히 줄었다. 실제 KGM의 지난해 수출은 5만2903대 전년(4만4994대)보다 17.6% 급증했지만, 2013년보다 32.8% 감소했다.

이에 따라 KGM은 최근 뉴질랜드에서 현지 언론사 자동차 전문기자를 대상으로 2일간 토레스 EVX 등을 선보이고, 시승도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기자들은 “토레스 EVX의 디자인과 실내 공간 등에 매우 만족한다. 주행 성능 역시 초반 부드러운 가속에 이어 고속에서도 탁월한 주행 성능을 보였다. 토레스 EVX가 전기스포츠유틸리티차량(SUEV)으로 성능과 친환경 등을 모두 충족한다”고 입을 모았다.

KGM은 이번 출시에 맞춰 현지 대리점과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올해 뉴질랜드에서 전년보다 2배 이상 증가한 1700대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KGM 관계자는 “이달 초 터키에 토레스 EVX를 선보이는 등 신시장을 지속해 개척하고 있다. 토레스와 토레스 EVX 등을 우선 앞세워 뉴질랜드에서도 SUV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