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가 지역구인 울산 남구에서 대선공작 규탄 1인 시위를 최근 펼쳤다. [사진=김기현 의원실]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가 지역구인 울산 남구에서 대선공작 규탄 1인 시위를 최근 펼쳤다. [사진=김기현 의원실]

[스페셜경제=정미송 기자]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강대강 대치를 지속하고 있어, 국회 표류가 불가피하다.

현재 더불어민주당이 한덕수 국무총리 해임건의안 제출하고, 국민의힘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을 각각 제출할 예정이다.

18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대장동 허위 인터뷰 의혹과 통계 조작 의혹 등을 매개로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을 향한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대표에게 자기 방탄, 내부 결집 목적이라며 단식 중단을 요청항는 등 압박하고 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감사원이 문재인 정부가 집값 등 주요 국가 통계를 조작했다며 문재인 정부 인사 20명에 대한 검찰 수사를 요청했다.

그는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당시 문재인 전 대통령이 어디까지 관여했는지도 밝혀내야 할 부분”이라고 지적했다.

계 조작 의혹에 대해 문재인 전 대통령과 민주당은 여론 물타기용 정치감사라고 반발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대장동 허위 인터뷰 의혹을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당선시키기 위한 대선 공작 게이트로 규정하고 진상조사단을 꾸려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 배후설에 대한 조사도 진행하고 있다.

민주당도 윤석열 정권에 총력 투쟁을 선포하고 한덕수 국무총리 해임건의안 제출 방침을 밝히는 등 대여 투쟁을 강화하고 있다.

민주당은 당정의 반대에도 21일 본회의에서 방송3법, 노란봉투법 처리를 예고했다.

민주당은 윤석열 정부를 검찰 독재정권으로, 국정 운영을 폭정으로 각각 규정하고 시민사회와 국민항쟁 등을 결의하는 등 전방위 투쟁에 돌입했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당장 윤석열 정권이 폭정을 멈추고 한덕수 총리를 해임하고 전면적인 개각을 통해 국정쇄신에 나서야 한다. 국민과 싸우려는 태도도 버리고 유인촌, 신원식, 김행 장관 후보자에 대한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