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사실 유포 對 무고죄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의 질문에 최근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의 질문에 최근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정미송 기자]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놓고 대립하고 있다.

6일 정치권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하자, 국민의힘이 무고죄의 엄정한 책임을 묻겠다고 맞받았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민주당 최고위가 민주당 텃밭에 전략적으로 공천한 권향엽 후보가 이재명 대선후보 배우자실 부실장을 지낸 당료일 뿐, 김혜경 씨의 수행 비서가 아니라고 강변했다. 적반하장격으로 권향엽 후보를 김혜경 씨의 수행 비서라고 표현한 일부 언론과 한동훈 위원장을 허위사실 유포로 고발하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이 가짜뉴스의 책임을 묻기 위해 한동훈 위원장과 일부 언론 관계자를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천명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권향엽 후보는 지난 대선에서 김혜경 씨를 수행하면서 찍은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고, 그 사실을 이미 언론이 보도했다. 민주당의 주장이 새빨간 거짓말로 드러났다”고도 했다.

그는 “권향엽 후보가 김혜경 씨의 수행 비서가 아니면, 왜 김혜경 씨의 일정을 수행하고 사진을 찍어 올렸겠느냐? 뒤늦게 여론이 무서워 권향엽 후보가 경선하겠다고 했지만, 도둑이 제 발 저린 격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