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의동(왼쪽 첫 번째)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지난해 말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투자자 신뢰 회복을 위한 공매도 제도개선방향 민당정협의회를 주재했다. [사진=뉴시스]
유의동(왼쪽 첫 번째)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지난해 말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투자자 신뢰 회복을 위한 공매도 제도개선방향 민당정협의회를 주재했다.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정미송 기자] 민당정이 서민과 소상공인에 대한 신용 대사면을 추진한다.

국민의힘이 정부와 금융권 등과 협의회를 11일 갖고, 코로나19 이후에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과 소상공인의 대출 연체기록을 삭제하는 방안 등을 논의한다고 이날 밝혔다.

당정은 우선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서민·소상공인에게 힘이 되는 신용사면 민당정 협의회를 개최한다.

당에서는 유의동 정책위의장과 이태규 정책위 수석 부의장, 송석준 정책위 부의장, 송언석 제1정책조정위원장과 정희용 원내대변인이 참석한다. 정부에서는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자리한다.

민간에서는 조용병 은행연합회장과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 이창화 금융투자협회 전무, 신희부 나이스평가정보 대표이사, 송철 통신사업자연합회 부회장 등이 참석한다.

신용사면은 대출 연체기록을 삭제하고 정상적 금융 활동이 가능하게 해 금융 취약계층의 재기를 도모하는 것이다.

정부는 현재 감염병 시기에 대출을 연체한 서민·소상공인의 대출 연체 이력을 삭제하는 신용사면을 금융당국과 협의하고 있다.

이달 초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취약계층이 정상적인 경제활동에 복귀할 수 있도록 신속한 신용 회복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1999년, 2013년, 2021년에도 신용사면을 각각 진행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