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환불', 모바일게임 환불대행 업계 최저 수수료 제시

박대성 / 기사승인 : 2019-11-24 00:00:1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 = 박대성 기자] 스마트 기기가 혁신적 발전을 거듭하며 함께 이뤄진 모바일게임의 발전은 게임 산업에 큰 영향을 가져왔다. 

 

대형 게임회사들도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모바일 게임에 전폭적인 투자를 감행하며 대작들을 대거 내놓았고, 국내 모바일 게임 산업은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세계적인 수준에 이르렀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 국내에 출시되는 수많은 게임들을 살펴보면 완성도와 게임성이 높은 게임들을 그대로 베껴 만든 게임들이 수두룩하다. 이러한 게임들은 주로 중국산이거나 국내 일부 게임사들이 제작한 양산형 게임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최근의 모바일 게임 유저들은 현재를 두고 모바일게임의 침체기라 칭하기도 한다.

 

양산형 게임의 특징은 현금 결제를 유도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게임들은 현금을 통한 구매를 하지 않으면 게임을 원활하게 즐길 수 없을 정도의 운영하고 있어 점점 게임에 질리는 유저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게임사의 무책임한 운영방식이나 과도한 과금 유도 등 여러가지 이유로 구글환불대행사를 알아보는 유저가 늘고 있다. 모바일게임환불은 소비자 혼자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에 구글환불대행, 모바일게임환불대행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환불이 급하다고 신중하지 못한 업체선정은 금전적이나 심리적으로 엄청난 손해를 볼 가능성이 있다. 

 

최근 환불대행업체가 많이 생겨나는 동시에 노하우 없이 운영되고 있는 업체도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업체를 이용하면 환불금을 받지 못하고 일부 수수료만 주고 해당 계정은 정지를 당해 더 이상 게임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모바일게임 환불 대행 전문 업체 '퍼펙트환불' 관계자는 업체 선정에 대해서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을 공개했다.

 

첫 번째는 정식사업자 등록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미등록 업체에서 환불을 진행하면 고객 개인정보도 보호 받지 못할뿐더러 노하우나 체계적인 방법없이 개인이 진행을 하기 때문에 피해를 보는 경우가 적잖다.

 

두 번째로 문의할 때 정확한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다. 정식 환불대행 업체는 고객의 계정 상태에 따라, 결제방식에 따라 어느 정도 환불금이 나올지 미리 알 수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정확한 수수료를 알려줄 수 있다. 

 

세 번째는 후불제 수수료로 진행하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환불대행업체는 후불제로 환불을 진행한다. 선수수료를 요구하는 업체일 경우 대부분이 불법사기업체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를 요한다고 밝혔다.

 

퍼펙트환불은 최근 구글환불 업계최저수수료 14%를 선언하고 많은 유저들이 정상적인 환불금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구글은 65일 이내, 애플은 60일 이내 결제건에 대하여 진행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에오스레드 환불, 갓수라 환불, 세인트 세이야 환불, 블리치 Mobile 3D 환불, 삼국지 디펜스M 환불 등 여러 게임에 대해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스페셜 기획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