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특집다큐, 초록입홍합오일 강력한 항염성분 부각

박대성 기자 / 기사승인 : 2019-12-03 06:40:2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진 : 초록입홍합]

 

[스페셜경제 = 박대성 기자] MBN ‘벗어날 수 없는 통증! 관절염과의 전쟁’ 특집 다큐를 통해 관절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초록입홍합오일’이 등장했다. 


3일 방송된 MBN 특집다큐에서는 관절염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곤란함을 겪는 사례자들이 소개됐다.

관절염은 대한민국 대표 만성질환으로 꼽힌다. 관절염은 관절 사이에서 발생한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관절 간 염증은 연골이 파괴되어 없어질 때까지 계속 진행되기 때문에, 염증 반응을 완화하는 것이 관절 건강 관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해당 다큐에서는 강력한 항염 성분으로 관절 염증 반응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원료로 ‘초록입홍합오일’을 소개했다. 초록입홍합은 뉴질랜드 해안가에 거주하는 마오리족의 관절건강 비결로 알려진 천연 식품이다. 연구진들은 해안가에 거주하는 마오리족들이 관절염을 거의 앓지 않는다는 점에 주목했는데, ‘초록입홍합’을 생식하는 식습관이 관절 건강의 비결임을 밝혀내 꾸준한 연구를 이어왔다.

초록입홍합은 바다에서 채취하자마자 섭취하지 않으면 유효성분이 쉽게 산패 돼 효과를 보기 어려운 것이 단점이다. 초록입홍합에서 순수 유효성분만 추출한 것이 바로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이다. 초록입홍합오일은 일반적인 어패류보다 항염 효과가 훨씬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특집다큐에서는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이 실제로 관절 통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사례자 실험을 진행했다. 4주간 관절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던 사례자들에게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을 꾸준히 섭취하게 한 결과, 실험 참가자들의 관절 염증 및 통증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나 놀라움을 샀다.

초록입홍합 제품 중 유일하게 식약처로부터 관절 기능성을 인정받은 형태는 ‘오일’이 유일하다. 따라서 관절 건강 관리와 기능 개선을 위해 초록입홍합 건강기능식품을 알아보는 소비자라면 초록입홍합’오일’ 형태의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한편 국내 최초 식약처로부터 관절 기능성에 대한 개별 인정을 받은 초록입홍합오일 제품으로는 씨스팡의 ‘관절팔팔’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씨스팡의 ‘관절팔팔’은 관절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 중 7년 연속 국내 생산실적 1위, 4년 연속 매출 1위를 한 대표 초록입홍합오일제품이다.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