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친화 인사제도·가족 친화제도 실행실적 등 호평
PC오프·유연근무제 등 다양한 일과 가정양립책 시행
“기업의 성장 동력,  가족 친화제도 지속해 확대할 터”

여성가족부가 동양생명을 가족친화기업으로 재인증했다. [사진=스페셜경제]
여성가족부가 동양생명을 가족친화기업으로 재인증했다. [사진=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정부가 동양생명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또 공인했다.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기업으로 20일 재인증한 것이다. 2020년에 이어서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2008년 도입한 것으로, 근로자의 일과 가정생활 양립을 위해 노력한 기업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여성가족부는 동양생명이 직장 내 가족 친화 문화를 구축하고, 임직원의 일과 생활 균형에 이 이바지 했다며 20일 이같이 밝혔다.

실제 동양생명은 가족친화 인사제도를 운용하고 있으며, 가족친화제도 실행실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동양생명은 임직원이 일과 가정생활 간의 균형을 잡고, 저녁이 있는 삶을 보낼 수 있도록 근무 시간이 지나면 개인용 컴퓨터(PC)가 자동으로 종료되는 PC오프제, 매주 수요일을 스위트홈데이로 지정하고 임직원이 평소보다 한시간 일찍 퇴근하게 하는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동양생명이 임직원 건강 개선을 위한 건강 강좌를 개최했다.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이 임직원 건강 개선을 위한 건강 강좌를 개최했다.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은 이외에도 임직원이 자신의 상황에 맞춰 출근 시간을 조정하는 유연근무제, 반반차제도, 육아휴직(1년 6개월) 장려, 가족 건강 검진 지원, 가족 돌봄 휴가, 임직원의 수험생 자녀 격려 선물 지원 등 직원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펼치고 있다.

이번 가족친화기업 재인증은 2026년 11월 말까지 유효하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일과 삶의 균형은 직원뿐만이 아니라 기업의 성장동력이다.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가족 친화제도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