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21일 취임했다. [사진=KB금융]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21일 취임했다. [사진=KB금융]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21일 취임했다.

KB금융지주가 이날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고객, 소상공인, 협력사 관계자, 사회적기업 대표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대 양종희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이같이 밝혔다.

양종희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KB는 지금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고, 우리 앞에 놓인 시대적 소명은 무엇인지를 스스로에게 물어 보았다”며 “KB금융그룹에 변함없는 신뢰와 사랑을 보내준 고객, KB의 발전을 끊임없이 지지하는 주주,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과 KB 영업가족, 업무지원 가족에게 고개 숙여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사회 곳곳에서 많은 고객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금융의 역할과 책임에 막중함을 가슴 깊이 느낀다. 우리 주변의 이웃과 함께 성장하고 사랑받아온 금융회사 최고경영자(CEO)로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양종희 회장은 이를 위해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相生)하는 경영,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경영,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주는 경영, 주주의 ‘지지와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 등을 제시했다.

양종희 회장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를 항상 고민하고, 우리 모두의 더 나은 내일,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