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근 국정감사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근 국정감사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정미송 기자] 국민의힘이 6일 지역필수의료 혁신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하고, 정부가 최근 발표한 의과대학 정원 확대 등 지역, 필수의료혁신 추진 방향을 논의한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TF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윤재옥 원내대표와 유의동 TF 위원장, 강기윤, 이태규, 송언석, 이용호, 김미애, 김형동, 조명희 의원 등을 비롯한 민간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첫 회의를 갖고 활동을 시작한다.

현장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이번 TF에는 국립대병원협회, 사립대병원협회, 지방의료원 연합회, 대한의사협회, 학계, 한국소비자연맹 등도 참가한다.

앞서 윤재옥 원내대표는 “지역 필수 의료체계 혁신을 민생 정책으로 선정해 당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는 경기 김포시 등 서울 인접 도시의 서울 편입을 논의하기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

조경태 특위 위원장은 “서울 편입을 원하는 인근 도시민의 목소리도 중요하다. 공청회·여론조사 등 여러 가지 일을 할 것이다. 전문가 외에도 많은 시민이 여기에 참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