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신한pay 활성화를 위해 다국적 간편결제 서비스를 확대한다. [사진=스페셜경제,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신한pay 활성화를 위해 다국적 간편결제 서비스를 확대한다. [사진=스페셜경제, 신한카드]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신한카드(사장 문동권)가 ‘신한pLay’(신한플레이) 앱의 결제 서비스인 ‘신한pay’(신한페이) 활성화를 위해 다국적 간편결제 서비스를 확대한다.

신한카드가 세계적인 신용카드사 중 하나인 유니온페이 인터네셔널(UPI)과 손잡고, 유니온페이 신한카드 고객이 해외에서 신한페이를 통해 결제 가능한 ‘신한플레이×유니온페이 QR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유니온페이 QR결제’는 중국 4700만점 이외에 홍콩, 마카오, 싱가폴, 일본, 태국, 터키, 말레이시아 300만점 등 5000만점의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여기에 신한플레이 앱에서 VISA, MASTER, UPI 카드 해외 NFC 결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삼성페이를 통한 해외 NFC 결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자는 “이번 유니온페이 QR결제 서비스 등 다양한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중국뿐만이 아니라 동남아시아 등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