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막한 눈꽃 동행축제 장을 찾아 소상공인을 격려했다. [사진=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막한 눈꽃 동행축제 장을 찾아 소상공인을 격려했다.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정미송 기자]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우리 경제와 안보의 근간이며 경제사회정책의 핵심적 대상이다.”

윤석열 대통령의 말이다.

8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은 전날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막한 눈꽃 동행축제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눈꽃 동행축제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과 매출 증대를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유통업체 등이 공동으로 개최한 행사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개막식에서 “이 동행축제에 온 것은 우리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만든 상을 판촉하기 위해서다. 근본적으로 우리 정부의 국정 기조, 우리 정책의 핵심이 여러분이라는 것을 알리고 대외적으로 확실하게 선언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그는 “중견기업과 대기업을 경영하는 사주가 단기적인 이익보다도 장기적으로 협력업체와 상생 성장에 더 힘을 쏟아달라고 당부하기 위해서”라고도 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그러면서 “국가가 여러 제도나 정책적으로도 그것(상생협력, 성장)을 유도하고 이끌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석열 대통령은 행사에 참여한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찾아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고 이들을 격려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