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게 당 대표 회담이 먼저라고 일침을 가했다. [사진=뉴시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게 당 대표 회담이 먼저라고 일침을 가했다.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정미송 기자] 집권 여당인 국민의힘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영수회담 제안을 놓고 민주당과 공방을 펼쳤다.

여당은 여야 대표 회담이 먼저라는 입장이고, 야당은 민생 현안을 챙기기 위해 영수회담을 우선 해야 한다는 것이다.

3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전날 서울 강서구에서 기자와 만나 “갑자기 왜 구시대 유물을 들고 나왔는지 모르겠지만 국회는 여야 대표가 이끌어가는 곳”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대표가 최근 구속을 면하고, 영수회담을 제안해서다.

그는 “국회 운영과 관련해 여야 대표가 만나 대화하자고 수차례 제안했는데 묵묵부답인 사람이 엉뚱한 곳 가서 엉뚱한 말을 할 때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도 “민생에 몰두하자며 정작 국회에 산적한 현안 협의를 위한 여야 대표 회담 제안에는 침묵한 채 이재명 대표가 영수회담만 고집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뉴시스]

반면, 민주당 측은 “추석 민심은 정치권이 합심해 민생을 살리라는데 왜 영수회담을 회피하느냐?”고 밝혔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국민의힘이 추석 민심을 듣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 민심의 명령은 분명하다. 정쟁을 멈추고 민생에 집중하라,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민생을 살리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다만, 정부, 여당의 머릿속에는 오직 정쟁과 야당 탄압밖에 없는 것 같다. 민생은 어떻게 되든 오직 야당을 옭아맬 궁리만 하는 것이냐”라고 덧붙였다.

박성준 대변인은 “고금리, 고환율에 물가가 치솟고, 세수가 사상 최대의 구멍이다. 정부가 상저하고라고 강변했던 경제는 상저하저 속에 L자형 경기 침체를 이어가고 있다. 국민이 민생고로 고통받고 있는데, 민생을 외면한 정쟁을 계속하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반박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