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월 후 방사능 안 나오면 민주당이 책임져야” 질타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정미송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후쿠시마 물이 7개월 후 우리 해역으로 온다고 했으니, 7개월 후에 시료를 체취해 방사능이 안 나오면 책임져야 한다.”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의 말이다.

그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민을 위해 양식어업 소득 비과세 범위 대폭 상향 등 지원책을 검토하고 있다”며 7일 이같이 밝혔다.

성일종 의원은 자당의 우리바다지키기검증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이다.

그는 “현재 어민이 어렵다.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수산물 소비가 적을 때 비축을 하는 방안 등을 고민하고 있다. 이어 양식업소득에서 3000만원까지 비과세인데 어민들 5000만원까지 올려달라고 요청하고 있다”며 “어민의 불평등한 부분, 균형이 안 맞는 부분은 사기를 올려줘야겠다고 판담해 심도 있게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성 위원장은 어민과 수산업계가 어려움에 직면한 원인을 민주당의 '괴담 선동'에서 찾았다.

성일종 의원은 “어민, 횟집, 소상공인 죽이기에 나선 게 이재명 대표다. 어민 죽이기에 가장 앞장선 게 민주당”이라며 “이재명 대표도, 민주당 의원도 과학적으로 문제가 없다는 것을 정확히 안다. 그걸 모르면 국회의원도 공당도 아니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이 다 알고 있으면서 왜 이 괴담을 왜 계속 끌고 갈까? 대선 불복이고 윤석열 정부 끌어내리기 위한 꼼수다. 광우병 사태와 같다”고 질타했다.

성일종 의원은 원전오염수 해양방류에 따른 피해 어업인 등 지원과 해양환경의 복원 등에 관한 특별법 등 민주당이 내놓은 오염수 관련 입법과 정책에 대해서고 일침을 가했다.

그는 “특별법을 마련하려면 인과관계가 있어야 한다. 특정계층에 피해가 있어야 한다”며 “충남 태안 유조선 기름 유출 사고는 인과관계가 명확해 특별법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성일종 의원은 ”민주당에 과학자를 내세워 국민이 판단할 수 있게 토론하자고 하니, 답이 없다. 민주당이 국격을 문명국가에서 미개 국가로 절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그는 ”일본 후쿠시마산 수산물이 수입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일축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