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전문지 모터트렌드 ‘2023 올해의 인물’
정 회장, 50인 중 1위 차지…현대차 4명 등재

세계적 권위를 가진 자동차전문지 모터트렌드가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을 올해의 인물로 선정했다. [사진=현대차그룹]
세계적 권위를 가진 자동차전문지 모터트렌드가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을 올해의 인물로 선정했다. [사진=현대차그룹]

[스페셜경제=선호균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이 올해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선정됐다. 

자동차전문지 모터트렌드는 정의선 회장이 올해의 인물로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날 모터트렌드는 ‘2023 모터트렌드 파워리스트’ 50인을 공개했다. 정 회장이 1위에 오른 것이다. 

현대차에 따르면 정 회장은 미래 통찰력과 세상에 대한 열정이 전세계인들로부터 주목을 받는 것으로 평가됐다. 

모터트렌드 관계자는 “정의선 회장은 세계와 산업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에 대한 통찰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열정을 갖고 전기차와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 리더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정 회장도 평소 “현대차그룹이 추구하는 본질적인 사명은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과 평화로운 삶이라는 모두의 꿈을 함께 실현하는 것”이라며 올해 신년사를 통해 “더욱 진화된 차량을 개발하고 공급해 글로벌 전기차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전동화 체제 전환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피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