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디지털 자산 시장 확대 흐름에 발맞춰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이번 서비스는 고객들이 직접 NFT를 보관하고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IBK카드앱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고객들은 NFT 기반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를 얻게 된다.
IBK는 서비스의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자사 행사인 ‘입크페스티벌’ 응모자 중 1,750명을 선정, NFT 형태의 티켓을 발행할 예정이다.
또한 NFT지갑을 신규 개설한 고객에게는 가입 기념 NFT도 별도 발행해 디지털 자산 세계에 첫발을 내딛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NFT 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로의 진입을 알리는 첫 단계”라며 “앞으로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자산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현대차·한국GM 임단협 난항…“정년·고용안정 놓고 노사 팽팽한 신경전”
- 코스피, 외국인 매수에 장중 3,240선 돌파…증권株 강세 견인
- 세종대, 2026학년도 수시모집 9월 9일 개시…첨단학과·국방계열 확대
- 대한전선, 수주잔고 첫 3조 돌파…해외 초고압 전력망 수주 ‘가속’
- 정청래 “내란 절연하라”… 野 향해 작심 발언
- KT, 광명·금천 소액결제 피해 KISA에 침해사고 정식 신고
- 조현범 회장 항소심 개시…“50억 대여, 정상적 검토 거쳐” 반박
- 장동혁, 정청래 연설 정면 비판…“민생보다 이념, 협치 실종”
- 현대건설, 압구정2구역에 ‘글로벌 드림팀’ 투입…100년 랜드마크 만든다
- 오리온 '찍먹 과자' 돌풍… 누적 매출 100억 돌파하며 시장 선도
- KT 소액결제 사고에 과기정통부 현장조사 착수…민관합동 조사단 구성
키워드
#IBK기업은행
#NFT지갑
#디지털자산
#블록체인서비스
#NFT체험
#입크페스티벌
#NFT티켓
#디지털금융
#NFT가입혜택
#NFT지갑시범운영
#IBK카드앱
#디지털자산생태계
#금융혁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