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가 녹색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환경부 장관상을 받았다. [사진=KG 모빌리티]
KG 모빌리티가 녹색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환경부 장관상을 받았다. [사진=KG 모빌리티]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KG 모빌리티(KGM, 회장 곽재선)가 녹색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환경부 장관상을 13일 받았다.

KGM이 환경 친화적 기업 문화 구축을 위해 지속적해 환경 정책과 법규에 대한 대응을 강화해서다. 아울러 KGM이 오염물질에 대한 원격감시체계 구축 등 환경 관리 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과 지역사회 환경 보전 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KGM은 이번에 탄소중립 노력 등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노력 등도 인정 받았다고 설명했다.

곽재선 회장은 “존경받는 기업, 자랑스러운 회사가 되기 위해 친환경 기업 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앞으로도 환경규제 대응과 친환경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세계적으로 지속가능성 공시 의무화, 해외 환경규제 등의 강화에 따라 환경부는 기업과 금융권의 지속 가능 경영에 대한 책임과 역할을 요구하고 있다.

환경부는 녹색경영과 녹색금융의 활성화 촉진을 위해 매년 환경정보공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등 각 부문에서 이바지한 기업과 개인에 대해 포상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