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간 기술과 연구비 1억원 지원 등…“LG CNS와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할터”

LG CNS가 스타트업 몬스터 6기를 최근 선발하고, DX 신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6곳을 육성한다. [사진=LG CNS]
LG CNS가 스타트업 몬스터 6기를 최근 선발하고, DX 신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6곳을 육성한다. [사진=LG CNS]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디지털전환(DX) 전문기업 LG CNS가 스타트업 몬스터 6기를 최근 선발하고, DX 신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6곳을 육성한다. 스타트업 몬스터는 LG CNS가 2018년부터 매년 진행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 육성 사업이다.

12일 LG CNS에 따르면 이번 모집에는 240곳의 스타트업이 지원해 40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LG CNS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그레이드헬스체인, 지크립토, 퀀텀유니버스, 딜리버리랩, 메이아이, 서클플랫폼 등을 선발했다.

이들 기업은 빅데이터 분석과 AI(인공지능) 모델링, ZKP(영지식증명), XR(확장 현실) 등 최신 DX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LG CNS는 이들 스타트업에 6개월 동안 기술 개발과 사업 접목 가능성을 실증하는 기술 검증 등을 돕고, 1억원의 사업 자금도 지원한다.

LG CNS는 검증 결과에 따라 이들 스타트업과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실제 LG CNS는 이번 6기 선정 기업인 지크립토와 지난달 블록체인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은경 LG CNS 상무는 “스타트업 몬스터 프로그램으로 전도유망한 신기술 기업을 꾸준히 발굴해 육성하고 있다. 앞으로도 LG CNS와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 CNS는 스타트업 몬스터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까지 22개 스타트업을 육성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