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로 들어가고 있다. 이날 김남국 의원은 탈당한다고 발표했다. [사진=뉴시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로 들어가고 있다. 이날 김남국 의원은 탈당한다고 발표했다.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정미송 기자] 김웅 의원(국민의힘, 송파구갑)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을 김남국 의원과 이재명 대표를 싸잡아 성토했다.

김웅 의원은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 “거래 내역을 안 내놓는 김남국보다 더 수상한 것은 이재명 대표”라고 밝혔다.

이재명 대표가 김남국 의원에 대한 윤리위원회 제소를 반대해서다.

그는 “이재명 대표는 상임위원회에서 코인을 거래했다는 사실을 듣고 즉각적인 윤리위 감찰을 지시했지만, 김남국 의원이 탈당해 그 지시를 무력화했다”고 지적했다.

김웅 의원은 “12일 윤리위 긴급감찰을 지시했는데, 김남국 의원이 14일 아침에 탈당한 것은 명백히 대표의 지시를 조롱한 것이다. 사실상 이재명 대표를 등신 취급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럼 정상적인 당 대표라면 자신을 우롱하고 거짓말로 자료제출을 거부한 김남국을 비호할 리 없다. 이재명 대표가 김남국에 대한 윤리위 제소를 반대했다”고도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런 불가사의한 상황을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두 가지 가설을 세워봐야 한다”며 “이재명 대표가 생불이라 자신을 조롱하고 당을 무시한 김남국에게 대자대비함을 보인 것이거나, 김남국 의원의 행태가 이재명 대표의 지시이거나, 암묵적 동조에 의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만약 김남국과 이재명이 코인공동체 혹은 짤짤이 공동체라면 이재명이 김남국을 비호하는 게 자연스럽다. 이를 뒷받침하는 간접증거도 있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두 번째 가설을 입증하기 위해 지난해 개선 당시 이재명 캠프의 P2E 합법화 공약에 주목해야 한다. 해당 공약이 나오게 된 배경, 공약 전후 김남국의 거래 내역 등을 확인하면 코인공동체의 실체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