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건설현장 폭력 근절, 법치 확고히 세울 것”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선호균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건설 현장에서의 조직적 불법 행위 단속을 강력하게 지시했다.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건설현장 폭력 실태를 보고받은 윤 대통령은 “검찰, 경찰, 국토부, 노동부가 협력해 건설현장 폭력 등 조직적 불법 행위를 강력하게 단속하라”고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국무회의 직후 열린 보고 자리에서 “단속이 일시적으로 끝나선 안될 것”이라며 “건설 폭력이 완전히 근절될 때까지 엄정하게 단속해 건설현장에서의 법치를 확고히 세울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한동훈 법무부 장관, 윤희근 경찰청장,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 등이 배석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도 “폭력과 불법을 보고서도 이를 방치한다면 국가라고 할 수 없다”며 “불법행위를 집중 점검하고 단속해 불법행위가 드러나는 경우 법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보고 자리에서 건설 현장에서의 채용 강요, 공사 방해 등 실태 보고와 근절 대책 등이 논의됐다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