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대학 온·오프라인 리쿠르팅 행사 개최
배(배터리)전(전기차)반(반도체) 신사업 교육

이달 초 고려대학교에서 진행된 LS그룹 캠퍼스 리쿠르팅 현장 모습 (LS그룹 제공)
이달 초 고려대학교에서 진행된 LS그룹 캠퍼스 리쿠르팅 현장 모습 (LS그룹 제공)

[스페셜경제=선호균 기자] LS그룹이 이달 30일까지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LS는 매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전형을 실시해왔다. 올해는 (주)LS, LS일렉트릭, LS-Nikko동제련, E1 등 4개 계열사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총 모집 규모는 OOO명이다. 수시채용까지 합하면 연간 1000여 명을 채용하는 셈이다. 모집 직무는 연구개발(R&D), 생산, 설계, 영업, 재경, 경영지원 등 다양하다. 4년제 정규대학(원) 기 졸업자와 졸업예정자(2023년 2월)가 그 대상이다. 

LS그룹 지주사인 (주)LS도 하반기 공채를 진행 중이다. 사업전략, 경영기획, 재무관리 등 주요 업무를 2~3년 단위로 순환 근무하게 된다. 상경·이공계열 전공 제한없이 지원자를 받고 있다. 

최종 합격 인원은 서류전형, 온라인 인공지능(AI) 역량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이달 초 주요 대학에서 캠퍼스 리쿠르팅 행사를 재개한 LS그룹은 온라인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를 운영하고 회사별 직무 소개 영상을 제공했다. 

LS그룹은 신입사원 채용 후 배·전·반(배터리·전기차·반도체)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만들어 갈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한 상위 학위 과정, 글로벌 리더 양성 과정 등 교육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PC-off 시스템을 도입해 정시 퇴근을 장려하는 등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고 있다.

조준영 LS그룹 인사팀장은 “LS와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갈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를 찾고 있다”며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취준생들이 조금만 더 힘을 내 그 동안의 노력에 대한 보상과 함께 당당하게 사회로 진출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구자은 LS그룹 회장도 지난 19일 안양 LS타워에서 ‘LS Future Day’를 개최하고 임직원 200여 명과 함께 각 계열사에서 선정된 우수사례 발표와 시상식을 진행했다. 

 지난 19일 안양 LS타워에서 개최된 LS Future Day에서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신사업 아이디어를 듣고 멘토로 참여해 신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을 하고 있다. (LS그룹 제공)
 지난 19일 안양 LS타워에서 개최된 LS Future Day에서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신사업 아이디어를 듣고 멘토로 참여해 신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을 하고 있다. (LS그룹 제공)

구 회장은 그간 ‘양손잡이 경영’을 추진해왔다. 이를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신사업·기술·혁신 등 세 가지 분야에서 각 사의 프로젝트 성과를 20개 선정해 전사가 공유했다. 

우수 과제로는 신사업 부문에서 △LS전선 폐전선 재활용 △LS일렉트릭 공동주택 EV충전 등 6개 프로젝트가, 기술 부문은 △LS전선 전기차 초급속 충전케이블 △LS일렉트릭 미주향 저압 배전반 등 9개 과제가, 혁신 부문은 △LS일렉트릭 스마트 팩토리 △LS-Nikko동제련 톤당산소 자동제어 등 5개 과제가 뽑혔다. 

구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여러분들이 보여준 창의성에서 LS의 미래를 바꿀 Futurist의 모습을 보았다”며 “전 구성원이 Futurist가 되어 2030년 지금보다 두 배 성장한 LS를 함께 만들어보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