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런 근거도 없이 억지 사과 요구해”
일각서 ‘김혜경 사건’ 덮는 시선 돌리기 의견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 9일 서울 중구 천주교 서울대교구청에서 서울대교구장인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뉴시스 제공)

[스페셜경제=선호균기자] 국민의힘이 10일 문재인 대통령의 윤석열 대선 후보에 사과를 요구한 데 대해 “명백한 선거개입 시도”라며 “아무런 근거도 없이 억지 사과를 요구했다”고 비난했다. 

이양수 국민의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불법이 드러나는 사안에 대해서는 철저하고 공정하게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원론적 의견을 피력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를 향해 사과를 요구한 것은 명백한 선거 개입 시도”라고 주장했다. 

이 대변인은 “윤 후보는 중앙지검장과 검찰총장을 거치면서 내편 네편 가리지 말고 성역 없이 수사하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대로 수사했을 뿐이다”라며 “그러나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을 포함한 대통령 주변 세력은 집요한 음해와 방해공작으로 검찰의 권력형 비리 수사를 막았고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을 식물총장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사건, 월성 원전 서류 조작 사건, 라임 옵티머스 금융사기 사건 등 수많은 권력형 비리 사건 수사는 중단됐고, 묵묵히 수사하던 검사들은 옷을 벗거나 지방으로 좌천됐다”고 강조했다. 

이 대변인은 “윤 후보는 검찰 시스템이 정상화되면 검찰 스스로 권력형 비리사건 수사를 제대로 할 것이라고 지극히 상식에 입각한 원칙론을 말한 것”이라며 “문 대통령의 이날 발언은 이재명 후보와 배우자 김혜경 씨의 공무원 불법의전과 인사비리 직권남용, 법인카드 횡령 국고손실 사건을 덮으려는 국민 시선 돌리기이자 선거개입 시도”라고 비판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지금은 민주당의 대선후보 일가 전체가 적폐를 여실히 드러내고 있는 상황”이라며 “동일 행동, 동일 기준의 원칙에 따라 국민들은 현 정권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의 엄격한 잣대를 적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오히려 문재인 정권이 쌓아놓은 갖가지 문제에 대해 수사를 하지 않는 것이 직무유기”라면서 “대통령과 여권 인사들이 적폐 수사란 말에 유독 강력한 분노가 치민다면 그것이야말로 본인들이 저지른 죄가 그만큼 크다는 반증이 될 것”이라고 대응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도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은 문재인 정부에게 면책 특권을 부여한 바가 없습니다. 오늘부터 28일간 청와대가 아무리 발끈하고 극대노한다고 해도 달라지지 않습니다”라며 윤 후보의 발언을 옹호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