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영(왼쪽 첫 번째) 국민의힘 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최근 열린 후쿠시마 원전 오염 처리수 국민 대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수영(왼쪽 첫 번째) 국민의힘 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최근 열린 후쿠시마 원전 오염 처리수 국민 대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정미송 기자]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은 정동균 전 양평군수 일가가 서울-양평 고속도로 원안 종점 부근 땅을 보유했다는 논란에 대해 “내부 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의 전형적인 예다. 경찰이 즉각 수사에 착수하라”고 11일 지적했다.

여의도연구원장인 박수영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출신 전 양평군수는 수사 대상”이라며 “이번 사태의 본질은 지방토호권력의 사적 이익 추구가 결합한 최악의 민주당 부패 스캔들”이라고 밝혔다.

그는 “군수 부인이 예비타당성 조사 확정 발표 직전에 인근 땅을 매입했다는데, 군수는 예타가 어느 쪽으로 날지 사전에 보고받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설명했다.

박수영 의원은 “뉴스타파 발 정권 흔들기 가짜뉴스에 이해찬 등 더불(어민주)당이 가세했다. 가짜 언론사가 가짜뉴스를 유포하면 전후 팩트를 체크해 보는 게 정치인의 도리일진데, 이해찬을 위시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또 다시 이걸 덥석 물었다. 그만큼 급하다는 얘기”라고 말했다.

앞서 정동균 전 군수는 자신의 아내 등이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 원안인 양서면 부근 필지를 소유한 데 대해 “고속도로 종점 부분하고 전혀 무관하다. 조상이 400년 살았던 농촌”이라고 해명했다.

반면, 국민의힘은 해당 필지에서 민주당 출신 인사의 땅이 있다며 민주당 고속도로 게이트, 민주당 양평군수 게이트라고 공세를 펴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