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밤 행사서 2030 부산엑스포 유치 활동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 신사업 기회 발굴 나서

조현상 효성 부회장이 스위스에서 열리는 다보스 포럼에 참석했다. [사진=스페셜경제, 효성] 
조현상 효성 부회장이 스위스에서 열리는 다보스 포럼에 참석했다. [사진=스페셜경제, 효성] 

[스페셜경제=선호균 기자] 조현상 효성 부회장이 스위스 세계경제포럼(다보스포럼)에 참석했다. 

세계에 이름을 떨치는 인사와 소통하고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활동을 펼치기 위해서다. 

18일 효성에 따르면 조현상 부회장이 4박 5일 일정으로 16일(현지시간) 개막한 제53회 다보스포럼에 2020년 이후 3년 만에 참석했다. 

조현상 부회장은 행사 기간 세계적인 인사와 만난다. 이 자리에서 조현상 부회장은 사업 협력 등을 논의하고 부산 엑스포 유치 활동도 펼친다.

조현상 부회장은 이번 다보스포럼에서 기후변화 대응 등 탄소 감축에 대한 논의하고, 소재 분야 강자인  효성의 신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조현상 부회장은 18일 대한상공회의소 주최로 열리는 한국의 밤 행사에도 참석한다.

현재 조현상 부회장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기업산업자문위원회(BIAC) 이사를 맡고 있다.

효성은 “조현상 부회장이 2007년 다보스포럼에서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선정됐다. 그는 올해 행사에서도 효성의 성장동력을 찾고, 기업의 사회윤리를 실천할 다앙햔 방안 등을 유명 인사와 모색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