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슈퍼마켓의 PB 리얼프라이스 상품 도입
CU, 1~2끼 분량의 소포장 채소 평균가 대비 30% 낮아
"물가 잡기 플랫폼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

CU가 신선 식재료 강화에 나선다. (BGF리테일 제공)
CU가 신선 식재료 강화에 나선다. (BGF리테일 제공)

[스페셜경제=예지수 기자] 편의점업계가 초저가 자체브랜드(PB) 상품과 가격을 낮춘 소포장 채소로 물가 안정에 팔을 걷어붙였다.

지난 13일 CU는 소포장 채소 시리즈 '싱싱채소'를 출시했다. 싱싱채소 시리즈는 마늘, 고추, 대파부터 모둠쌈, 양배추, 감자까지 채소 15종을 1∼2끼 양으로 소분해 판매한다.

CU는 채소류 전문 유통채널인 '만인산농협 산지유통센터'와 직접 거래해 유통 마진을 최소화했다. 해당 시리즈로 판매되는 채소 가격은 최저 900원(팽이버섯, 양배추 1/4통)에서 최대 4500원(모듬쌈) 수준이다. 이는 업계 평균가 대비 30%가량 저렴한 것이다. 100g당 가격으로 따지면 대용량으로 판매하는 대형마트보다 합리적이다.

CU는 2주 간격으로 농산물 시세를 판매가에 반영해 농산물 가격이 하락할 시에는 가격 인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시세가 오를 경우에는 매가 인상 폭을 제한해 물가 안정을 도울 방침이다.

또 삼겹살과 천겹살(항정살), 등심덧살(가브리살) 등 한돈과 스테이크용 부챗살도 200g 소포장으로 판매한다.

CU에 따르면 지난달 1인 가구가 많은 원룸촌, 오피스텔 상권 점포의 채소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1% 늘었다. 냉장육, 과일 매출도 각각 11.9%, 25.3% 올라 모두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BGF리테일 한정주 HMR팀 상품기획자(MD)는 "외식물가 인상으로 1∼2인 가구에서도 집밥 수요가 늘어난 데 맞춰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식재료를 대폭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들이 지갑 걱정 없이 간편하고 든든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신선 식재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S25의 초저가 PB 리얼 프라이스 상품으로 판매를 시작한 6종의 공산품 (GS리테일 제공)
GS25의 초저가 PB 리얼 프라이스 상품으로 판매를 시작한 6종의 공산품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13일부터 GS리테일의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초저가 자체브랜드(PB)인 '리얼프라이스' 상품 6종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리얼프라이스는 GS더프레시가 중소업체 상품을 발굴해 일반 상품가보다 70∼80%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는 초저가 브랜드다. GS25는 키친타월, 위생장갑, 위생팩, 롤백, 천연펄프 등 6종의 상품을 우선 도입했다. 

기존 GS25에서 판매하던 상품보다 용량은 2배 이상 많고 가격은 약 20% 저렴한 상품들이다. GS25는 이 상품들을 주로 주택가 상권 점포에 도입하며 대상 상품도 늘릴 예정이다.

차정현 GS리테일 라이프리빙기획팀 MD는 "GS25가 초저가 리얼프라이스 상품 도입을 통해 소비자와 중소 제조사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물가안정 및 상생 소비 플랫폼으로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