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8일 정부 부처 7곳에 대한 개각을 단행했다. 이번 정부 들어 가장 규모가 크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진영 의원을 행정안전부 장관에 내정하는 등 7개 정부 부처 개각 인사를 단행한데 대해, 자유한국당은 8일 “이번 개각은 안보파탄, 경제파탄, 민생파탄에 대한 고려가 전무하고 오로지 좌파독재를 위한 레일 깔기에 골몰한 흔적만 보인다”고 평가절하 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교체하라는 대북·외교·안보라인은 제쳐두고 총선에 올인하는 점입가경 개각한 청와대”라며 이와 같이 질타했다.


전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이 7개 부처에 대한 개각을 단행했는데 ▶김부겸(행정안전부) ▶김영춘(해양수산부) ▶김현미(국토교통부) ▶도종환(문화체육관광부) ▶유영민(과학기술정보신부) ▶홍종학(중소벤처기업부) 등 내년 총선을 위해 경력 한 줄 부풀린 사람들은 불러들이고, 박영선(중소벤처기업부) 등 한 줄달아 줄 사람들로 교체·투입한 모양새”라고 지적했다.


전 대변인은 이어 “대한민국은 현재 국체가 존망에 달린 위기인데, 하노이 미·북 회담 결렬 이후 미국은 북한에 대한 제제 강화 필요성과 원칙론은 강조하고 있다”며 “외신들은 앞 다투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이 갈라섰다고 평가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나아가 “오직 대한민국만 남북경제협력이니 다음 회담이니를 외치며 국제정세와 전혀 동떨어진 헛꿈을 꾸고 있다”며 “이대로라면 한미동맹의 존재는 더욱 희미해지고 그 결과는 대한민국의 안보위협과 국제사회에서의 고립으로 이어질 뿐”이라고 우려했다.


전 대변인은 “한국당은 그간 수차례에 걸쳐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 방향 재설장과 대북·외교·안보라인의 교체를 주장해 왔다”며 “반드시 들어내야 할 이들은 고스란히 놔두고 오히려 점입가경으로 남북경협, 북한 퍼주기에 매몰된 김연철과 같은 인사를 통일부 장관으로 앉혔는데, 아무리 청와대만 있고 부처는 없는 정부라지만 이번 개각은 정부 실종 선언으로 보일 지경”이라고 개탄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에게 국가의 운명에 대한 일말의 책임감이라도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오로지 진영의 안위와 내 사람의 출세가도를 위해 대통령의 임명권을 행사하고 국회를 무시하는 처사를 반복하는 것은 야당 무시가 아닌 국민 무시”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문재인 정부 들어 청문회 보고서 없이 채택한 인사만 해도 무려 11명인데, 오늘 개각에 대해 국회가 과연 청문회를 진행할 의미가 있는지 조차 회의가 든다”며 “이번 개각을 통해 문 대통령의 현실 인식과 국민과 대한민국 운명에 대한 무책임이 만천하에 드러났다. 국민들은 거듭 속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