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관탄핵 온몸으로 막겠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6일 최근 초미세먼지가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것과 관련, “미세먼지는 중국발 문제로, 국회 차원의 초당적 방중단을 구성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국가재난사태를 선포해달라. 그래야 재난지역에 대해 국고보조가 가능하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미세먼지는 환경안보기에 정부는 미적거리지 말고 안보개념으로 접근하길 바란다”면서 “국가재난사태를 선포로 경로당과 어린이집, 일정 규모 이상의 공공시설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해 달라. 또 저소득층에 마스크를 지급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미세먼지는 내탓 네탓을 할 때가 아니다”며 “초당적, 초국가적으로 방중단을 구성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나 원내대표는 전날 검찰이 김경수 경남지사를 ‘법정구속’했던 성창호 판사를 기소한데 대해 “검찰이 전·현직 법관을 기소, 법관 탄핵의 시동을 걸었다”며 “헌법파괴가 시작됐다. 이 정권의 좌파 독재적인 행위가 사법부마저 희생양으로 삼고 있다”고 우려를 표시했다.


또 “대법원과 검찰이 어시스트하고 민주당이 골을 넣는 그런 형태로 갈 것”이라며 “한국당은 법관 탄핵을 온몸으로 막을 것”이라고 결의를 내비쳤다.


<사진제공=(사)국회기자단>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