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P2P금융기업 넥스리치펀딩이 플랫폼 업체와 투자 프로세스를 비롯한 차주 관리 등에 관심이 있던 회원가입자를 대상으로 ‘리얼탐방 프로젝트’ 넥스리치펀딩 탐험단 1기를 모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예비 투자고객이 넥스리치펀딩 사무실에 내방해 CEO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차주 업체를 직접 찾아가 담보물들을 확인하는 등 실제 투자 프로세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구성으로 진행됐다.


넥스리치펀딩 관계자는 “자신의 투자금이 어떻게 전달되고 쓰이는지 직접 확인하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특히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투자자와 차주 그리고 P2P금융 플랫폼 기업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플랫폼 업체로서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넥스리치펀딩 이원근 대표는 “이번 리얼탐방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연체·부실 0%의 지표를 유지 중인 당사의 운영 프로세스를 투자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려 한다” 며 “ 다양한 정보 공개, 투명한 운영을 통해 비대면 금융 서비스의 한계를 극복, P2P금융의 안전성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의 리얼탐방 프로젝트를 비롯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