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수 대법원장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최근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30일 김경수 경남도지사에게 ‘드루킹 댓글조작’ 공모혐의로 징역 2년을 선고한 재판부를 두고 수위 높은 공세를 퍼붓는 상황에 대해 바른미래당은 1일 “민주당은 삼권분립을 유린하는 헌법 파괴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며 강하게 쏘아붙였다.


이종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집권여당의 판결 불복행태는 스스로가 헌법 파괴세력임을 자인하는 것과 다름없다”며 이같이 일갈했다.


이 대변인은 “사법부의 수장인 김명수 대법원장도 민주당이 자행하고 있는 사법부 공격에 대해 ‘판사 공격은 부적절’하다고 입장을 밝혔다”며 “민주당이 ‘사법농단 세력 및 적폐청산 대책위원회’라는 당내 조직까지 구성하고 법원의 판결을 정면으로 부정하며, 판사를 탄핵하겠다는 말까지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어떻게 이런 집단이 민주국가의 집권여당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인지, 국민들은 믿을 수 없는 광경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정령 민주주의를 파괴할 셈인가, 사법시스템의 시계를 거꾸로 돌려 근대를 부정하고 전근대 국가로 돌아가겠다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집중된 권력의 추악함”이라며 “헌법을 무시하고 민주주의를 부정하려는 민주당이 촛불혁명을 들먹이는 것은 죄악”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국민들은 오로지 헌법과 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촛불을 들었다”며 “집권여당이야말로 촛불에 휩쓸려 사라져야 할 집단이라 스스로 고백하고 있음을 또렷이 직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