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지난 대선과정에서 드루킹 일당에게 인터넷 댓글 조작을 지시·승인한 혐의(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 등으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받아 법정 구속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31일 “문재인 대통령은 김 지사의 댓글 조작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있었는지 답해야 할 것”이라며 문 대통령을 겨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국민은 김 지사가 문 대통령 지근거리에 있었음을 기억한다. 문 대통령의 해명이 필요하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댓글이 조작됐고, 국민 마음을 훔쳤고, 국민 생각을 바꿨다”면서 “우리는 그게 여론이고 진실이라 생각했지만 우리가 속았고, 민주주의가 말살됐다. 이제 진실을 밝혀야 할 때”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오사카 총영사나 센다이 총영사가 사실상 대가로 유지되고 제공됐다는 취지의 판결이 나왔는데, 여기에 핵심 인물은 백원우 전 청와대 비서관”이라며 “백 전 비서관이 이 사건 관여에 대해 다시 명백히 밝혀져야 한다. 검찰 수사를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했다.


김 지사에 대한 1심 판결에 반발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민주당이 어제 판결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면서 그 화살을 판사 개인에 대한 공격과 사법농단 세력 운운하며 사법부를 공격하고 있다”면서 “치졸하고 위험한 발상”이라고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는 삼권분립의 헌법을 철저히 부정하는 일이고, 김명수 대법원의 사법부가 이미 특정 정치 성향, 특정 정치 편향을 띄고 있는데 사법부를 정부여당의 주머니 안에 공깃돌로 만들겠다는 선전포고를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이렇게 노골화활 경우 국민과 함께 싸울 수밖에 없다”며 “민주당은 개인 판사에 대한 공격이나 적폐를 운운할 게 아니라 반성과 사과를 먼저 하라”고 쏘아 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