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외국어 UCC 인천공항 홍보영상 공모전” 안내문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지난 29일 “외국인 여객의 인천공항 이용 수요 증대를 위해 국내거주 외국인 영상 제작자 등을 대상으로 ‘제1회 외국어 UCC 인천공항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6,908개의 언어로 인천공항을 알려요!”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시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최근 유튜브 등 사용자 직접 제작 컨텐츠를 기반으로한 플랫폼이 확산됨에 따라,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언어사용권 국가의 잠재 이용객들에게 인천공항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1월 30일부터 3월 10일까지로, 참가대상은 국내거주 외국인 및 내국인 영상 제작자이다. 홍보영상은 5분 내외로 주제는 서비스, 공항시설, 항공네트워크 등 인천공항의 강점을 알릴 수 있는 내용이라면 어떤 내용이든 자유롭게 가능하다. 단 이번 공모전의 목적에 맞게 홍보영상은 한국어를 제외한 외국어로 제작돼야 한다.


공모전 응모를 위해서는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계정에 해시태그(#Incheon_Airport_UCC)를 사용해 영상을 업로드 하고, 공식 이메일 주소(icn.incentive@airport.kr)로 별도의 참가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참가상 10명 등 총 13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총 400만 원 상당의 면세점 선불카드 및 5성급 호텔숙박권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수상자는 향후 1년간 “인천공항 외국어 UCC 홍보대사”로 임명되어 인천공항공사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해외 마케팅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지난해 인천공항의 누적여객은 6,825만 명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으며, 국제여객 기준으로는 개항 이후 최초로 세계 5위에 진입할 전망”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세계 다양한 언어권의 여객들에게 인천공항을 알림으로써 인천공항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