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서수진 기자] 배우 이태임에게 상처를 남겼던 악플이 재조명되고 있다.


이태임은 MBN ’비행소녀’에 출연했을 당시 충격적인 악플을 봤던 당시 심경을 밝혀 시청자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태임은 "갑자기 일을 안 한 기간이 2년 정도 있었다. 그때 은행에 빚을 지고 집을 마련했는데 갚을 능력이 안 됐다"며 "갑자기 안 좋은 일이 생겨서 집을 팔고 아버지에게 갔는데 집이 평택이다. 일을 해야 하는데 거리가 머니 작은 집을 얻어 오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비행소녀' 방송캡처

이태임은 "(과거 일이) 힘들긴 했지만 그것보다 자책을 많이 했다. 부끄러웠다. 자숙의 시간을 보낸 것 같다"고 회상했다.


이태임은 또 시간이 날 때 "하루에 5~6번 내 이름을 검색하는 것 같다"며 “엄마는 ’왜 검색하느냐?’고 하는데 일어나면 나는 검색한다. 실시간에 내 이름이 떠 있으면 ’이거 뭐지?’ 보고 기분이 좋았다가 많은 악플이 달리는 걸 본다. 하지만 굳이 마음에 새기지는 않는다. 이해하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이태임은 "마음에 꽂힌 댓글이 있었다"면서 "’자살이나 할 것이지’라는 댓글을 봤는데 갑자기 훅 뭔가가 들어오더라. ’보면 안 되는 것인가?’라는 충격을 받았다. 그런데 다른 대부분의 악플은 흘리는 편"이라고 짚었다.


이에 조미령은 "(이름 검색은) 절대 해서는 안 되는 일"이라며 "나는 손이 떨려서 못한다. 너무 무섭다. 절대 내 이름을 검색하지 않는다. 친구들에게 의존하는 편"이라고 공개해다.


다소 의외의 이태임 모습에 양세찬은 "겉모습만 보면 무척 화려할 것 같은데 아니다"라고 놀라워했다. 이에 이태임은 "자숙 이후 소극적으로 변했다고 해야 할까? 함부로 막 나가서 놀거나 그런 것을 못하겠더라. 집에 있는 게 편해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