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상담원 비대면 재택상담환경 구축
전국 상담센터 및 4개 도시 통신경로 통합
안정성 확보된 최신 전산 환경 구축
실시간 콜 추적 분석 및 대응기능 제공

[스페셜경제 = 이정화 인턴 기자]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이 고객 콜센터 및 전국 각 지역 상담센터 20여 곳의 콜 상담업무에 안정적이고 스마트한 환경을 제공한다.

 

DB손해보험은 ㈜아리시스와 기존 환경을 전면 재구축해 콜 상담업무에 최적화된 전산환경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새롭게 재구축된 DB손해보험의 콜센터 및 상담센터 전산환경의 특징은, 안정적이고 극대화된 효율성 향상과 4차 산업혁명시대의 최신 기술(AI, 옴니채널 등)과 연계 및 상호적용이 가능한 고객 경험 기반의 최적의 플랫폼 구축이다. 향후 고객정보 및 여정에 따른 예측형 맞춤 상담원 연결과 콜 추적 분석으로 대고객 상담서비스가 가능한 토대를 마련한 것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기존의 콜센터 및 상담센터 환경은 수동적 상담업무 지원방식으로 각 센터의 적시대응이 매우 어려운 교환기 중심의 단순 전화 연결이었다면, 이제는 대고객 상담콜에 대해 적시에 능동적 대응이 가능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안정적 대응을 위한 전 상담원들의 완벽한 비대면 재택상담환경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모든 지표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최적화 돼 더 나은 회사의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사진출처=DB손해보험)

스페셜경제 / 이정화 인턴 기자 joyfully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