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교기업 펫인쥬와 서정애완동물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박우대 교수는 2019년 11월 6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9 산학협력 EXPO 시상식에서 교육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은 2017년부터 학교기업센터장을 맡은 박우대 교수의 노고를 인정한 것으로 박우대 교수는 2017년 12월 학교지원을 받아 펫인쥬를 설립 후 1년 만에 2015년 대비 매출을 6배 이상 끌어 올렸으며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교육을 안정되게 제공함과 동시에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특수동물 사육관리 실습을 할 수 있도록 학교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 취업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창업 교육을 기업 내에서 이루어지도록 하여 창업 열기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학교기업이 위치한 의정부는 가까운 동물원을 가기 위해서는 1시간 이상 이동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는데 펫인쥬는 도심 속 실내 동물원이라는 컨셉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삶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하여 유명 장소가 되었으며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직업체험학습기관으로 지정되어 매년 약 100명의 학생들이 방문하여 교육을 받고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박우대 교수는 펫인쥬가 지역 사회의 발전과 협력을 이끄는 기업으로 더욱 발전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대한민국의 애완동물 산업이 균형 있게 발전하도록 이끄는 중심 기업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