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미애 법무부 장관.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추미애 법무부가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관련 개인정보 등을 삭제한 검찰의 공소장 원본을 국회에 제출하지 않기로 결정한데 대해, 바른미래당은 5일 “문재인 정부 신종 독재, 신종 코로나만큼 역겹다”고 쏘아 붙였다.

강신업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지금 대한민국에선 새로운 형태의 국정농단이 버젓이 벌어지고 있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강 대변인은 “검사가 공공의 이익을 위해 기소한 내용을 공개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국민의 알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고, 국회의 적법한 요청을 거부하는 것은 국회법 위반”이라고 했다.

강 대변인은 이어 “문제가 있음을 알고도 밀어붙이는 속내는 뻔하다. 총선 출마를 선언한 정권 핵심 인사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확산되는 것을 막겠다는 것”이라며 “사실상 간접적 형태의 선거개입”이라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그동안 법무부에서는 유독 친문 인사들을 향한 수사가 벌어질 때마다 새로운 원칙과 기준이 만들어졌는데,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그 가족들은 검찰 수사 당시 유례없는 특권을 누렸고, 이제는 청와대 전·현직 관계자들의 구체적 범죄사실이 숨겨지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박근혜 때보다 낫다는 게 유일한 자랑이었던 문재인 정권이 박근혜 정부에서도 볼 수 없던 부끄러운 일을 벌이고 있다”고 개탄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