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김진우 기자]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을 위해 필요한 요소는 다양하다. 아이템 선정과 이에 따른 브랜드 선정, 이를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수단 등 고객들을 매장으로 불러 모으기 위한 방법의 준비가 철저히 수반되어야 기대했던 창업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 방법들 모두 판매 및 홍보 가능 영역에 인접해 있어야 가능하다. 즉 가맹점의 지리적 위치 선정이 가지는 중요성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체계적인 입지분석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몰리는 이유도 이를 통해 설명할 수 있다.

해당 스터디카페는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주목도를 가진 브랜드다.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과 가맹점의 성장을 위한 본사의 지원책 등이 해당 카페를 국내 1위 스터디카페 브랜드로 만든 힘이기도 하지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입지분석은 이를 아우르는 이 카페의 대표적인 창업 포인트다.

곧 오픈을 앞두고 있는 김해장유점이 바로 이 같은 체계적인 입지분석의 대표적인 가맹점으로 꼽힌다. 김해시 장유로에 위치한 이 카페 김해장유점은 많은 아파트 단지를 둘러싼 위치에 입점해 있다. 일명 ‘슬리퍼상권’이라 불릴만큼 스터디카페의 주요 포인트인 접근성을 이미 해결했다.

이 카페 가맹본부에서 진행하는 입지분석은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입지 선정을 통한 창업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가맹점이 들어설 입지를 선정할 때 본사의 상권분석팀이 직접 파견돼 주변 상권과, 점포가 들어설 건물, 잠재 고객의 수요 예상 등을 평가해 객관적인 점수를 산출 후 가맹 본부의 승인을 받는다.
 

이 카페 김해장유점 역시 이처럼 꼼꼼하고 차별화 된 르하임만의 입지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접근성이 보장된 매장은 곧 단골 고객을 만들고 이는 매출의 상승을 자연스레 발생시킨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점주들이 창업 후 기대했던 수익을 달성하며 순항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이 업체 류종재 실장은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가맹본부를 찾아 창업에 관한 상담을 진행하면서 창업 입지에 대한 제안을 하지만 르하임만이 가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10단계 체크리스트 입지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기준 점수가 통과되지 못하면 과감히 가맹계약을 하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픈을 앞둔 해당 카페 김해장유점이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100명에게 50% 할인된 금액으로 르하임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4주 기간권’과 ‘100시간 정액권’을 선 결제할 경우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전예약 이용자들에게는 르하임 스터디카페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고급 텀블러를 증정한다.

국내 전역의 최적의 매장 입지를 분석하며 매장 매출상승의 큰 도움을 주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기존 가맹점별 성공을 통한 브랜드 사업성을 알리고 최근 170개의 가맹계약을 완료했으며 스터디카페 업계 1위 브랜드로 그 자부심을 지켜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해당 카페 가맹본부는 11월 고양원당점 오픈에 이어 오는 12월 역시 대방역점, 광주봉선점, 계양구청점, 공주신관점, 김해장유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르하임 가맹본부는 연말 다양한 송년회 행사와 함께 11월21(목)부터 23(토)까지 학여울역 세텍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를 통해 많은 예비창업자들을 만나 자세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페셜경제 / 김진우 기자 ad.marketer03@gmail.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