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원혜미 기자] 롯데홈쇼핑이 영타깃 패션 브랜드에 스타일까지 제안하는 모바일 패션 편집숍 ‘패션관’을 오픈하고, 밀레니얼 Z세대(MZ세대) 공략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측은 모바일 쇼핑이 성장하면서 MZ세대가 패션 트렌드를 이끄는 주축이 돼 이들의 소비패턴을 반영한 패션 전문관을 기획하게 됐다고 했다.

MZ세대는 1980~2000년생인 밀레니얼 세대와 1995~2004년생인 Z세대의 합성어다.

닐슨코리아가 발표한 ‘연령대별 쇼핑앱 사용현황’을 살펴보면, 여러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편집몰 이용 비중이 10·20대에서 압도적으로 높았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패션관’을 통해 의류·잡화·뷰티 등 약 100개 브랜드, 3000여개 상품을 매주 새롭게 선보인다.

TV홈쇼핑과는 차별화된 영캐주얼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우고,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노출해 잠재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또 패션 잡지나 카드 뉴스를 보는 것처럼 화보 이미지에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상품 설명을 추가해 기존 쇼핑몰과 형식을 차별화했다.

이밖에도 상황별 스타일 제안, 드라마 속 여주인공 착용 아이템, 상품기획자(MD) 리뷰 영상 등 감성형 콘텐츠도 선보인다.

향후 고객 투표 결과로 선정된 인기 브랜드를 활용한 코디법을 제안하거나 상품 기획 과정을 숏폼(짧은 영상) 형식으로 선보이는 등 차별화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e패션부문장은 “모바일 쇼핑의 큰손으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를 겨냥해 이들의 구매성향을 반영한 모바일 패션 편집숍을 오픈하게 됐다”며 “아이템별 다양한 매치가 가능하도록 상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여 젊은 고객 유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스페셜경제 / 원혜미 기자 hwon611@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