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손학규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기자단

[스페셜경제=김수영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3일 안철수·유승민 공동체제 출범을 요구하는 주장을 ‘계파 패권주의’로 규정하고 선을 그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어제 일부 전·현직 원외위원장과 정무직 당직자들이 모여 지도부 사퇴와 안철수, 유승민 공동체제를 출범시킬 것을 요구했다. 누구든지 당에 대한 충정으로 대표와 지도부를 비판할 수는 있지만 근거 없는 소문과 허위사실을 사실인 것처럼 유포해선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아울러 “나아가 어제 발표한 결의문은 당헌·당규를 정면으로 위반할 뿐 아니라 당 내 민주적 절차를 무시하고 계파 패권주의를 부활시키겠다는 말밖에 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는 “바른미래당은 누구의 당도 아니다. 국민이 만들어주신 정당으로 좌우를 뛰어넘고 보수진보를 아우르는 중도개혁 정당”이라며 “국민은 제발 정치를 바꿔달라고 새정치를 실현해달라고 다당제의 소중한 기회를 만들어주셨는데 이를 계파 패권주의로, 거대 양당체제로 돌리려는 구태정치로 회귀시켜서야 되겠느냐”고 지적했다.

이어 “당헌·당규를 위반하고 이런 해당행위를 계속하는 당원은 앞으로 징계절차에 따라 조치할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바른미래당과 한국정치의 미래를 위한 발전적 논의를 진행하자. 최고위원들은 당무에 복귀하고 당을 정상화하는 데 앞장서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수영 기자 brumaire25s@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