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경 “아베는 철저히 준비했는데…文정권은 아무런 대책 없어”
“반일감정 국내정치에 이용하려다 日에게 경제보복 당하는 文정권”

▲강경화 외교부 장관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은 3일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이 심각한데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이제부터 연구하겠다’고 염장 지른다”고 분노했다.


심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WTO(세계무역기구)에 제소하겠다’고 하고, 청와대는 산업부에 물어보라며 도망치고 있다”고 한탄했다.

그는 “WTO에 제소하면 일본의 보복 조치가 풀리고, 우리 산업의 치명상이 없어지나”라고 반문하며 “문재인 정부는 화웨이때와 마찬가지로 알아서 대처하라는 것인지 무책임 하다”고 질타했다.

이어 “심각한 외교참사에 후폭풍이 우려된다”면서 “우선 강 장관부터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우택 한국당 의원도 “일본이 한국에 대한 반도체 보복이 있을 것이라는 예상은 이미 지난해 말부터 제기돼 왔다”며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그동안 무대책으로 일관해오다가 ‘이제부터 연구해야 한다’고 얘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산업부는 ‘WTO에 제소하겠다’고 하는데, 설사 이긴다고 하더라도 최소 1년 6개월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런데도 청와대는 침묵을 지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같은 당 정미경 최고위원 역시 “(문재인 정권은) 정치보복을 하느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대해) 아무런 준비도 없었고, 어떤 대안도 없었다”며 “반한(反韓)감정을 일본에 이용하려고 우리나라에 경제 보복하는 아베 정권이나, 반일(反日)감정을 국내정치에 이용하려다 일본으로부터 경제 보복을 당하는 문재인 정권이나 뭐가 다르겠나”라고 힐문했다.

정 최고위원은 “결국 이로 인해 국민들에게 고통만 안겨주고 있다”며 “차이가 있다면, 아베 정권은 철저히 준비했다는 점이고, 문재인 정권은 아무런 대책도 없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