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PC방창업이 청년창업, 주부창업, 은퇴창업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PC 등의 장비만 구축하면 재고 관리 걱정 없이 꾸준히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점, 계절·날씨에 관계 없이 사시사철 매장 가동이 가능하다는 점, 인건비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 남녀노소 수요층을 두루 확보할 수 있다는 점 덕분이다.

대작 게임들이 잇따라 출시하면서 PC방창업 매출을 꾸준히 높인다는 점도 메리트다.

게임 시장의 성공은 곧 PC방 시장 성공을 의미하는 만큼 안정적인 매출 달성의 키포인트로 꼽힌다.

다만 PC방창업 준비 및 지원 과정에서 애로사항을 겪는 사례가 많다.

실제로 입지 조건 선정 및 인테리어 설계 방법 등을 몰라 PC방창업 과정이 지연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철저한 시장 조사 및 정밀 상권 분석은 PC방 창업 준비에 있어 불가결한 요소라 할 수 있다.

이에 ‘멀티온시스템즈’는 무인 PC방 시스템 설치부터 전반적인 창업 지원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창업문의부터 가계약, 점포 개발 및 상권 분석, 점포 계약, 인테리어, 집기 및 PC 입고, 오픈 교육·현장실습, 사후관리까지 종합적인 PC방창업 지원에 나서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PC방창업을 새롭게 준비하는 예비 창업주들이 큰 어려움 없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길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멀티온시스템즈 PC방창업 지원은 공식 홈페이지 상담 신청 접수를 통해 시작된다.

먼저 전문 컨설턴트의 정확하고 신뢰 높은 상담을 통해 지원 계획을 수립한다. 이후 점포 보유 여부에 따라 점포 개발 및 브리핑, 상권 및 입지 분석, 경쟁 PC방 체크 등이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이후 점주와 건물주, 부동산, 본사 직원 입회 아래 임대차 계약이 진행된다. 계약 종료 후 인테리어 설계, 집기 및 PC 입고 등이 이뤄진다.

장비 구성 후 PC방 운영의 전반적인 교육 및 운영 노하우를 전수한다. PC방창업 지원의 모든 과정이 종료된 이후에도 포털 사이트 및 SNS를 활용한 매장 홍보 사후 관리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멀티온시스템즈 관계자는 “PC방 인건비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무인관리PC방 시스템을 구축함에 따라 별도 인력 없이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며 “초창기 창업 과정이 PC방창업 성공의 분수령으로 꼽히는 만큼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여 초보창업주라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성공적인 안착이 가능하게끔 돕고 있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