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원정 출산 및 아들 이중국적’ 의혹에 휩싸인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자신의 딸과 아들을 포함해 문재인 대통령·조국 법무부 장관·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자녀까지 전부 특검을 하자고 제안한 것과 관련해, 황교안 대표는 23일 “(나 원내대표와)생각이 같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와 같이 언급하며 “한번 조사를 철저하게 해서 국민들에게 밝혀야 한다”고 했다.

황 대표는 “(자녀에 대해)아니라고 여러 번 얘기했고, 청문회에서 확인된 부분이 있는데 같은 이야기를 반복하니 그러면 한번 정식으로 수사를 거쳐서 끝내자”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어 “지금 남아있는 방법이 특검인데, 특검을 통해 문 대통령의 자녀와 조국의 자녀, 저와 나 원내대표의 자녀 다 조사해서 국민들에게 밝히자”며 “이 얘기는 자꾸 끌어갈 일이 아니고, 비겁하게 피해서도 안 된다. 특검이 반드시 이뤄지도록 해야 된다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검찰이 이날 오전 서울 방배동에 있는 조 장관 자택을 압수수색한데 대해서는 “검찰이 원칙대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 결과에 대해서는 검찰이 면밀히 검토와 분석 후에 판단하리라 본다”고 말했다.

집권세력 지지층들이 주말에 대검찰청 앞에서 조 장관 및 그 일가에 대한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검찰을 규탄하는 집회를 벌인 것과 관련해서는 “많은 숫자로 검찰의 수사 의지를 꺾으려고 한다면 이것은 정말 우리가 해서는 안 될 비민주적 작태”라며 “검찰이 공정하고 바르게 수사할 수 있도록 국민들이 성원해주셔야 된다”고 했다.

한국당 혁신위원장을 지낸 류석춘 연세대 교수의 ‘위안부 매춘’ 발언에 대해선 “그것 정말 잘못된 발언”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국회기자단(가칭) 김진혁 기자>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