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스타트업을 위한 ‘성장주기 맞춤형 지원’…생산적 금융 실천

이인애 기자 / 기사승인 : 2019-11-21 14:18:4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올해로 5주년 맞은 KEB하나은행의 스타트업발굴ㆍ협업ㆍ육성프로그램
다양성 갖춘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생산적 금융 실천
스타트업 성장 단계별전방위적지원체계 구축으로 업체별 맞춤 지원
유망 스타트업과하나금융 전 관계사가 협업하는 혁신적 비즈니스모델 구축
투자 유치, 글로벌 진출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 통해 지속적 성장기반 제공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KEB하나은행은 지난 20일 을지로 본점에서 국내 스타트업 11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발굴ㆍ협업ㆍ육성 프로그램인‘1Q 애자일 랩 9기’를 공식 출범했다고 21일 밝혔다.

‘1Q 애자일 랩’은 KEB하나은행이 ‘15년 6월 설립한 이후 이번9기까지 총 76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며 다양한 협업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있는 스타트업멘토링 센터라고 하나은행 측은 설명했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개별 사무공간이 제공되며 하나금융그룹 전 관계사 내 현업 부서들과의 사업화 협업, 외부 전문가들에 의한 경영 및 세무컨설팅, 직·간접투자, 글로벌진출 타진 등의 광범위한 지원이 제공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디지털 혁신을 일으키는 실제 사업모델로 구체화되며 더 나아가 지속적인 성장기반까지 갖출 수 있게 된다는 게 하나은행 측 설명이다.

9기 출범식에는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을 비롯한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성기홍 대표이사, 캡스톤파트너스 송은강 대표, 법무법인 린 구태언(변호사) 테크앤로부문장, ‘1Q 애자일 랩’ 6기 참여사 래블업의 신정규 대표, 8기 참여사 자란다의 장서정 대표 등 2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1Q 애자일 랩 9기’의 성공적인 출범을 기원했다고 하나은행은 전했다.

‘1Q 애자일 랩 9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스타트업은 ▲플랫팜 ▲텐큐브 ▲아이지넷 ▲아미쿠스렉스 ▲휴먼스케이프 ▲남의집 ▲핀즐 ▲밸런스히어로 ▲아이네블루메 ▲핏펫 ▲에스오에스랩 등 11개 업체로 알려졌다.

KEB하나은행 지성규 은행장은 ‘1Q 애자일 랩’과 함께한 스타트업의 성장 사례들을 언급하며 “KEB하나은행도 1Q 애자일 랩을 통해 많은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해 오는 가운데 함께 발전하며 동반성장 해왔다”며 “상생기반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과 생산적 금융 지원을 위한 KEB하나은행의 노력이 금융 및 산업계 전반에 널리 확산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KEB하나은행은 ‘1Q 애자일 랩’ 넥스트 전략을 발표하고 ▲스타트업 성장 주기별투자 확대를 전방위적지원체계 구축 ▲외부 협업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 등 기존 지원 체계를 획기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하나금융그룹의 24개국 199개 네트워크 및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를 활용한 스타트업의맞춤형 글로벌 시장 진출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는 입장이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인애 기자
  • 이인애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금융과 방산 2진을 맡고 있는 이인애 기자입니다. 항상 바른 기사만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