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최문정 인턴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겪고 있는 임대단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구호물품 후원과 학습지원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일정이 지속적으로 연기되는 등 심리적·물질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대단지 아동과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LH 서울지역본부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본부관할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아동 및 청소년 442명에게 식료품키트와 위생키트를 지원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입학·졸업식 취소됨에 따라 피해가 큰 화훼농가를 지원하고자 꽃다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함께 기획해 의미를 더했다.

오승식 LH 서울지역본부장은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아동·청소년들이 씩씩하고 건강한 미래를 그려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LH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겠다”라고 밝혔다.

LH 경기지역본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맞벌이부부, 조손가정 등의 초등학생들이 겪는 학습 공백 지원활동을 했다.

본부관할 영구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초등학생과 성남시 자원봉사센터 추천 아동 등 500명을 선정해 초등학생 교양도서와 학용품 세트를 본부 직원들이 직접 포장해 전달했다.

김요섭 LH 경기지역본부장은 “LH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단체헌혈 등 다양한 부문에서 지원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금과 같은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이 앞장서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토지주택공사]

 

스페셜경제 / 최문정 인턴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