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흔히 '독소'라고 불리는 요소가 우리 몸에 생기면 고혈압이 되고 뇌경색, 동맥경화 등의 다양한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따라서 디톡스를 돕는 식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건강 정보 방송에 출연한 쑥청혈차같은 경우 우리 몸 안의 독소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다. 쑥청혈차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쑥과 당귀, 계피, 생강 등의 약재를 사용해서 끓이면 된다. 재료를 다 넣어서 끓이고 나면 꿀을 넣고 섞어줘야 한다.

여성에게 좋은 쑥의 효능

쑥은 옛날부터 다양한 효능으로 주목받았다. '동의보감'을 보면 쑥은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으며 위장을 비롯해 간장, 신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배탈을 예방해준다고 말하고 있다. 특히 혈액을 정화하고 혈액순환에 좋아서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좋다. 또한 살균, 소염 작용을 해 염증을 제거하는 효능도 있다. 뿐만 아니라 생리통을 가라앉히는데 이는 쑥이 자궁을 따뜻하게 하기 때문이다. 또 냉이나 대하같은 부인병 완화에 도움이 된다. 그밖에도 변비 탈출을 도와주고 노화방지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그러나 쑥을 많이 먹게 되면 설사가 생기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여름같은 경우 쑥에 독성이 발생해 조심해야 한다. 쑥에 들어있는 독은 쑥을 이용해서 술을 담그거나 술안주로 섭취할 때도 발생한다. 따라서 쑥을 섭취한다면 술은 마시지 말아야 한다.

내장지방 빼는 방법 총정리

우리 몸에 콜레스테롤이 많아지면 내장지방이 많아지게 된다. 또한 혈액의 농도를 짙게 해서 동맥경화를 비롯한 성인병으로 이어지게 된다. 따라서 불포화지방산을 섭취해서 혈액의 농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다.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는 것은 올리브유와 참기름, 잣이 손꼽힌다. 또 내장지방을 빼고 싶으면 탄수화물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 탄수화물을 에너지를 내는 데 중요한 요소지만 에너지로 사용되고 남은 것은 지방으로 변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탄수화물을 아예 먹지 않으면 평소보다 짜증이 많이 나게 되고 머리가 멍해지게 된다. 그러므로 하루에 최소 100g는 먹어줘야 하고 흰곡물을 자제하고 호미, 현미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