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새싹보리는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새싹보리라는 것은 말 그대로 보리의 어린 잎이며 요즘은 새싹보리분말로 많이 판매돼 요즘 많은 사람들이 눈길을 주고 있는 식품이다.

이러한 새싹보리 안에는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것들은 중성지방이 생기는 것을 막고 지방 분해를 돕기 때문에 살을 빼줘 다이어트에 좋다.

이러한 건강한 다이어트에 당뇨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다양한 새싹보리의 효능과 몸에 생기는 부작용과 새싹보리 키우는 법, 새싹보리 먹는 팁까지 소개한다.폴리코사놀이 요즘 주목을 받고 있는데 몸속 지방을 분해하고 우리 몸에 있는 독소제거에도 좋아서 치매와 뇌졸중 등의 질환과, 비만과 성인병을 예방하고, 이중에서도 당뇨에 큰 효과를 보인다.그래서 폴리코사놀이 가득 들어있는 새싹보리를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내려줘 고혈업과 심근경색,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및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게다가 식이섬유도 많아서 다이어트 고민을 해결해 준다.

그리고 새싹보리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혀서 숙취 해소법과 술 빨리 깨는 법에 효능이 두드러지며 몸 속 혈당 낮추기에도 효능이 있어 고혈압 환자와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언급된다.요즘 새싹보리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출시돼 시중에 많은 제품이 있어서개인적으로 사 먹을 수 있지만 최근 쇳가루 논란때문에 믿음이 가지 않는다면본인이 직접 길러서 먹을 수 있다.

우선 새싹보리 키우는 방법은 씨앗을 하루동안 물에 불린 뒤, 새싹보리 재배기에 뿌리고한 이틀정도 암실에 둔다.

이후 보리새싹 키우기는 1일 뒤면 새싹보리 뿌리가, 그리고 2일이 지나면 새싹보리 잎을 볼 수 있다.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새싹보리가 마르지 않고 항상 촉촉하도록 열심히 물을 줘야한다.

그때 새싹보리가 15cm정도 됐을 때 섭취가능한데, 이때 가위를 이용해 자르면 된다.

새싹보리 먹는 TIP은 요거트나 물, 우유, 두유 등에 시중에 판매되는 새싹보리분말을 같이 섭취 할 수 있고 새싹보리분말과 바나나, 우유를 갈아마시면 해독주스가 된다.

이외에도 각종 샐러드나 요리에 새싹보리 분말을 뿌려먹어도 좋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