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현안 관련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퇴를 기점으로 청와대와 여당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7일 “검찰개혁 명목으로 공수처를 만들어 조국을 비롯한 권력형 비리 수사를 무력화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게슈타포인 공수처를 만들어 친문독재의 끝을 보려고 하는 것”이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은 (조 전 장관 사퇴에 대한)진정한 사과도 없었는데, 오히려 조국을 희생양으로 만들어서 정치적 부활을 기도하고 있다”며 “또 상식에 맞지 않는 선거법 개정으로 영구집권을 꾀하고 있는데, 이를 모른 척하고 놔두면 역사의 죄인의 될 것”이라고 했다.

전날(16일) 문 대통령이 김오수 법무부 차관 등을 불러 ‘강력한 검찰 감찰방안을 마련해 직접 보고하라’고 주문한 것과 관련해서는 “대통령이 법무부 차관을 불러 감찰을 지시했는데, 듣도 보도 못한 내용으로 당장 없어져야 할 검찰 겁박”이라고 비난했다.

문 대통령이 전날 부마항쟁 기념식에서 ‘어떤 권력도 국민 위에 군림할 수 없다’고 한데 대해선 “지금 국민 위에 군림하는 권력은 누구인가. 국민 대다수가 반대하는 조국을 장관으로 임명해 온 나라를 혼란에 빠뜨린 장본인은 문 대통령”이라며 “대통령의 유체이탈 화법에 심경이 복잡했다”고 개탄했다.

황 대표는 “반성할 생각도 않고 검찰 탓, 언론 탓하면서 지금도 가짜개혁을 밀어붙이고 있는데, 지난 정권 괴롭힐 때는 검찰 특별수사부를 마음껏 늘려놓더니 자신들에게 칼날이 돌아오자 그 특수부를 축소하겠다는 게 지금 (문재인 정권이)말하는 개혁”이라며 “그러니 가짜개혁 아닌가”라고 따져 물었다.

황 대표는 이어 “지금 가장 먼저 개혁해야 할 대한민국 권력집단은 범죄자를 장관으로 밀어붙인 청와대와 현 정부 그리고 여당”이라며 “최우선 개혁대상은 청와대”라고 목청을 높였다.

나아가 “국무총리와 청와대 비서실장, 여당 대표 등 조국 대란의 책임자들부터 사죄하고 물러나야 마땅하다”며 “문 대통령은 즉각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책임자 문책과 인적쇄신에 나설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황 대표는 “대한민국은 대통령과 좌파 이념집단의 소유물이 아니라 영원히 영속되어야 하는 국민들의 나라임을 깨달아야 한다”며 “대한민국 파괴를 즉각 멈추고 국민의 뜻에 따를 것을 문 대통령과 이 정권에 엄중히 경고한다”고 했다.

조국 전 장관 사퇴에도 한국당이 광화문 장외집회를 이어가기로 한데 대해서는 “투쟁의 목표는 일개 장관의 사퇴가 아니었다”며 “조국은 물러났으나 우리의 나라 살리기 투쟁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조국이 수많은 특혜와 불법에도 불구 국가 핵심부서 장관에 오를 수 있었던 비정상적 행태를 바로잡아야 한다”며 “이번 10월 국민항쟁의 목표는 이 정권의 헌정 유린을 바로잡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 폭정을 막아내고 내년 총선에서 심판해야 한다. 투쟁의 동력이 약해질 때 우리 한국당은 자유우파 진영의 맏형으로서 책임을 회피하지 않고 감당하겠다”며 “향후 국정철학과 비전도 제시해서 대안정당으로서 확실한 인정을 받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다름 주 새로운 외교·안보 정책을 발표할 계획”이라며 “축구 중계도 못하고 돼지 열병도 못 막는 문재인 정부의 굴종적 대북정책을 바로 잡는 대안이 될 것이고, 한미동맹과 한일관계의 건강한 발전을 이뤄낼 외교·안보 정책 전환 방안도 말씀드리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