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중고차는 신차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지만, 차량이라는 특성상 목돈이 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중고차 구입 시 할부를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중고차할부를 이용할 때에는 신용등급에 따라서 무서류 진행이 가능하기도 하며, 대부분 인감도장, 등본, 운전면허증, 통장사본이 필요하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에는 중고차전액할부가 어렵거나, 금리가 상대적으로 높다.


따라서 신용이 낮은 경우 중고차구매가 쉽지 않아 한도에 맞춰 성능이 좋지 않은 차량을 구매하거나 높은 금리의 할부를 안내하는 업체를 이용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기업형 중고차 전문회사인 ‘국민자동차’는 자체 할부사 운영을 통해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들도 원활히 중고차전액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민자동차는 특별 예외승인 시스템을 갖춰 신용회복자나, 파산면책자도 중고차 전액할부 진행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전국 딜러 전산망을 통해 차량 판매가격, 사고유무 등 꼭 필요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기도 하다.


고객 방문 시 해당 차량이 없거나, 연식 또는 주행거리, 사고유무가 보고 온 차와 다를 경우 일정금액의 보상금을 지급하도록 하는 헛걸음보상제도 실시 중이다.


국민자동차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중고차 업계 최다 7만 여대 실 매물 전산망 연동을 통해 진심을 다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으며, 차량을 판매하되 양심을 판매하지는 않겠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업체 공식 홈페이지, 전화, 또는 문자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