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 참석한 홍준표 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광림 정책위의장, 이철우 최고위원, 홍 대표. 홍 대표는 5000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생각은 안하고 오로지 친북, 좌파세력 확산에만 중점을 두는 계획에는 우리가 온 몸으로 막겠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일 “5000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생각은 안하고 오로지 친북 좌파세력 확산에만 중점을 두는 계획에는 우리가 온 몸으로 막겠다”며 문재인 정부를 겨냥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이와 같이 언급하며 “그만큼 안보문제와 경제문제, 사회문제가 절박하고 심각하다. 안 되면 국회에서 실력행사를 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홍 대표는 “아침에 국방부에게 북핵 관련 대책을 들었는데 아무런 대책이 없었다”며 “이 정부가 좌파정부지만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국방부와 군인은 정치놀음에 휩쓸려서는 안 된다고 야단을 치고 왔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어 “오늘 아침 어느 일간지 보도에 따르면 북한이 1만2400㎞비행거리를 넘을 때는 한미 간에 새로운 작전계획(작계)을 시행한다고 돼 있다”면서 “새로운 작계는 군사비밀이기 때문에 우리가 공개할 수 없지만 대북정책도 전환하고 새로운 작계에 따라 한미 간에 군사작전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그런데 문재인 대통령은 선제타격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 데만 주력하고 아무런 대책이 없다”며 “작계대로 대북정책을 전환하고 한미가 합의한 군사작전대로 해야 국민들이 안심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정원법 개정안에 대공수사권이 삭제된 것과 관련해서는 “문재인 정부가 국정원을 무력화나 해체시키고, 북한이 요구하는 대로 대공수사권을 폐지하고 또 조만간 기무사령부를 없애겠다는 발표도 나올 수 있다”며 “북한이 요구하는 모든 절차를 신속하게 하겠다는 것이 이 정부가 취하는 정책”이라고 직격했다.


정부여당이 추진하고 있는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에 대해선 “민변(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검찰청을 하나 만들겠다는 것이 공수처의 본질”이라며 “민변 출신 검찰청을 하나 더 만들어 대한민국의 고급공무원이나 국회의원들을 통제하겠다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