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채무 조정자를 위한 대출 상품들은 매우 다양하다. 하지만 개인회생대출, 신용회복대출, 면책자대출, 직장인대출, 자동차담보대출 등 수많은 대출 상품 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찾기란 힘든 일이다,


정보가 없다면 보이스피싱이나 허위 과장광고에 현혹되기도 쉽다. 개인회생대부업대출보다 상대적으로 금리가 낮은 개인회생자저축은행대출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개인회생대부업대출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고, 기존 사용중인 개인회생대부업대출이 저축은행개인회생대환대출 혹은 저축은행개인회생통합대출의 대상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대부업개인회생대출 금리의 개인회생대출상품을 사용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


이에 ‘힐링론’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개인회생대출과 관련해 주의해야 할 사항을 설명했다.


업체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개인회생대출은 법원의 진행 절차에 따라 나뉘며, 소득이 증빙 되는 직장인이나 사업자여야 한다”며 “프리랜서도 가능하지만 급여 소득이 확인되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관계자는 “기본 소득이 증빙이 되면 진행절차에 따라 사건번호가 부여됐을 경우 개인회생사건번호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개시결정이나 인가 시점이 되면 개인회생자 개시결정대출 혹은 개인회생납입자 대출 그리고 회생인가자대출이나 개인회생인가중대출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회생납입 중 대출은 개인회생변제 회 차에 따라 또 금융사들의 대출접수 조건이 달라지게 된다”며 “회생 납입이 3회 차 이상이 되면 인가를 받아 개인회생인가대출을 진행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관계자는 “회생중 대출 한도는 본인의 소득을 기준으로 대출 한도를 책정 하는 심사가 이뤄진다”며 “따라서 본인의 소득 증빙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따라 두 개 이상의 일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두 곳의 소득증빙서류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관계자는 “급여가 안정적인 직장이라면 좀 더 낮은 대출금리의 상품을 알아 볼 수도 있으니 정식 법인 등록업체의 전문가를 통해 상담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귀띔했다.


한편, 보이스피싱이나 과장광고를 통한 피해를 방지하고자 법인 등록 업체인 ‘힐링론’은 고객에 맞는 회생중대출상품을 안내하고 신용컨설팅을 무료로 해주고 있다..


개인회생대출의 경우에도 업종별로 공무원개인회생대출, 교직원 개인회생대출, 대기업개인회생대출 등 세분화된 업종 관리로 고객의 필요에 맞는 회생자 대출 컨설팅을 제시한다.


특히 과다한 채무로 회생자대출 진행이 힘든 고객에게는 자동차담보대출이나 전월세 담보대출 등의 상품을 안내한다.


개인회생대출 승인 성공사례는 블로그 및 SNS 그리고 업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개인회생 중 대출 자격 및 조건 상품도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