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JTBC 보도화면)

[스페셜경제= 서수진 기자]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6' 출신 가수 이수민이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무사히 마친 소감을 밝혔다.


이수민은 23일 2018 수능시험을 마치고 소속사 페이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드디어 수능이 끝났네요. 가수가 되는 꿈을 가지고 연습에 매진 하게 되면서 예전만큼 학업에 집중하기 쉽지 않았지만, 오늘 최선을 다해서 수능을 본 것 같아 홀가분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수민은 "모든 수험생 분들이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고생했다고 수고했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라고 전했다.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3일 오전 전국 각지에서 일제히 시작돼 이날 오후 5시가 넘어 모두 마감됐다.


이번 수능 시험에는 위키미키 멤버 김도연을 비롯해 우주소녀 멤버 다영과 여름,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6' 출신 이수민, 더보이즈 출신 주학년, CLC 멤버 권은빈, 다이아 멤버 은채 등이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


이에 팬들은 "이수민 수능 답 등급컷 궁금해요" "고생했어요" "좋은 결과 있기를"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오후 8시 20분에 한국사, 사회탐구, 과학탐구 영역 문제와 정답을 발표했다.


메가스터디는 홈페이지를 통해 ‘2018학년 수능 등급컷’은 원점수 기준으로 국어 1등급 92점, 수학 (가)형 1등급 92점, 수학 (나)형 1등급 92점이라고 밝혔다. 영어 1등급은 90점으로 예상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