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자녀교육에 관심이 높은 3040세대가 주택시장의 주요 구매층으로 자리 잡으면서 교육환경이 뛰어난 아파트를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교육환경은 입지 여건과 함께 주택 선택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초, 중, 고교가 인접한 단지는 자녀들의 교육뿐만 아니라 대기 수요자가 많고 환금성이 높아 높은 시세를 유지하는 등 집값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최근에는 ‘교육 프리미엄’이 활성화돼 초·중·고교가 인접한 단지는 매물을 찾기가 쉽지 않다. 건설사들이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30~40대 실수요자들을 대상으로 교육환경이 좋은 부지에 아파트를 선점하는 것도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따라 뉴타운, 택지지구, 도시개발지구 등 대규모의 주거시설이 조성되는 곳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새 아파트들이 대거 들어서면 교육시설, 편의시설이 새롭게 갖춰지고, 신흥주거지역으로 인지도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화성시 남양뉴타운이 눈길을 끈다. 남양뉴타운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진행하는 남양도시개발구역으로, 계획적인 개발이 이뤄진다. 초·중·고교가 인접한 단지를 선점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인 셈이다.

남양뉴타운 내 ‘교육프리미엄’ 지역은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가 위치한 곳으로 다양한 학군이 한 곳에 모여 있어 수요 대기층이 많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도보 3분 거리에 이런 학군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아이 키우기 좋은 커뮤니티 시설로 학부모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단지에는 보육시설, 독서실 등이 건립될 계획이며 지상에는 차 없는 공원조성으로 약 50%에 달하는 조경률을 자랑한다.

이밖에 인근으로 약 16만㎡ 규모의 수변공원 조성 예정이며 시립도서관도 마무리 공사 중이다. 이는 교육과 함께 숲세권의 입지를 동시에 품은 것으로 단지의 프리미엄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 뉴타운 B12블록에 위치하며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82㎡ 단일면적으로 지하 2층~지상 21층 7개동, 총 438가구로 구성된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4-1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계약 중이다.

[사진제공=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